관심종목 선정 방법


1. 파라보릭 매수화살표 기준법
2. 테마 기준법
3. 이슈 기준법

 

 

관심종목 선정 방법

 

 

투자자에 따라 선호하는 종목을 선정하는 방식이 다르다. 공식으로 인정받아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지표도 너무 많다. 그 많은 지표를 일반인이 다 알기는 불가능한 일이고, 극히 일부분의 방식을 그대로 혹은 융합하여 자기 방식으로 개발하는 것이다.

깔정파에서는 <간편검색>을 통해서 1차로 종목을 검색한 후, 몇 가지 보조지표들을 보완하여 최종 관심종목으로 선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1. 파라보릭 매수화살표 기준법

누구나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같은 결과가 나와야 한다. 그러나 동일한 방법으로 관심종목을 선정하더라도 동일한 종목이 선정되지 않는다. 챠트를 보면 사람마다 느끼는 감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관적인 생각을 줄이고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간편검색 후, 파라보릭 매수화살표를 기준으로 삼을 것을 권한다.

 

2. 테마 기준법

최근에 증권사에서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테마에 대한 정보는 <장중><장마감>으로 제공하는데, <장중>은 장중의 시장변화에 따라 변화가 심하다. 전문 투자자와 충분한 자금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따라잡기가 힘들다. 여기서는 <장마감> 자료를 이용하여 10% 이상 상승 테마와 각 테마당 나타난 상위 7개 종목만을 대상으로 뽑는다. 변화가 심하니 단기접근을 권한다.

 

3. 이슈 기준법

테마와 시장의 이슈들이 집약되어 소개된다. 경험상 다음 날 시장에서 가장 수익가능한 종목들이었다. 종목수도 적고, 그중 자신의 자금 능력에 따라, (예를 들면 현재가 5만 이상의 종목을 제외하면) 그 수는 더 집약된다. 이 또한 단기접근을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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