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문

 

깔정파 주식투자법을 개발한 첫째 이유는 도전이다. 95%의 투자자가 실패한다는 주식시장에서 성공하는 5%에 속하도록 도전하자는 의지이다. 또 제2 인생길에 대한 도전이다. 지금은 100세 시대라고 한다. 은퇴 후 30년을 생산적이고 지속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한 방편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다.

 

둘째 이유는 접목 혹은 융합이다. 나는 경제전문가도 아니고, 분석전문가도 아니다. 다만 내가 평생 해온 학문에서 가장 기초지식 중 하나에 정상분포곡선이 있고, 그 모양새가 증시에서 사용하는 가장 기초자료인 가격이동평균선의 모양과 비슷하다. 이를 더 간명하고 판단에 도움되는 모양이 MO이다. 여기에 작동하는 공통되는 원리들을 읽어낼 수 없을까? 그 원리를 찾고, 그것을 실천하여 그 결과를 확인해 보고자 하는 호기심이 있었다.

 

셋째, 그 결과는 유익해야 한다. 누구나 간편하게 적용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객관성이 확보되고, 동일한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는 방법이어야 한다.

 

노후준비가 부족한 노년의 생활에 도움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최소한 넓은 시장에서 대화상대를 얻고, 과정이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이다. 나의 지식기부의 한 방법으로 생각한다.

 

種不如時(종불여시)하고, 時不如心(시불여심)이라는 깔정파의 투자철학도 얻었다. 주식투자의 세 가지 요소인 종목, 매수시점, 매도시점에 대한 요점이 모두 여기에 응축되어 있다. 투자의 제일 어려운 부분이 자기의 마음(욕심)을 제어하는 것이고, 이것이 자기완성의 길임을 이곳에서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진리는 어느 곳에나 있고 통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의 최적점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깔정파의 핵심이다.

'<깔정파 주식투자법> 전자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0) 2023.12.11
돈이 갑자기 많이 생기면 일어나는  (0) 2023.12.09
100 : 5의 생존율  (2) 2023.12.07
제1장 주식투자히기 전에  (1) 2023.12.07
깔정파 투자법 목차  (0) 2023.11.11

+ Recent posts